‘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취업노하우 공개’
건설워커, '인사담당자 인터뷰'서비스 개설
[건설사 채용] 롯데건설·대우건설·대우엔지니어링·동성건설 등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일단 지원하고 보자는 구직자가 늘고 있는 추세지만, ‘묻지마 지원’은 취업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해당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취업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인사담당자들에게 뭔가 직접 물어보고 싶어도 선뜻 다가갈 수 없는 게 현실이다.
20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주요 건설사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 내용들을 소개하는 ‘인사담당자 질문&답변’서비스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건설워커는 그동안 구직자들이 '대신 물어봐 줬으면 하는 질문들'을 모아 기업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해왔다. 메뉴에는 해당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 면접요령, 채용전형 및 절차 등 건설 구직자들이 알고 싶어 하는 핵심 정보들이 담겨있다.
많은 구직자들이 온라인 취업포털 사이트의 회원커뮤니티나 취업카페 등을 통해 본인이 궁금해 하는 기업정보를 질문하고 선배 경험자나 취업전문가들로부터 조언을 듣고 있지만, 해당 회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밝히는 입사노하우 관련 서비스는 전무한 상황이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취업족보, 면접후기와는 또 다른 개념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나 면접관은 이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인재상이나 면접 포인트 등 하고 싶은 말을 구직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력서를 등록한 구직회원은 누구나 ‘무료’로 정보열람이 가능하다. 단, 구직자의 개별적인 질문은 먼저 건설워커 운영자가 답변하는 전문상담실을 이용해야 한다. 인사담당자들의 부담을 덜기위해 건설워커가 중간에서 교통정리를 하는 것이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요즘같은 취업빙하기에 생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목표를 정밀조준(pin-point)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력서 한 장을 쓰더라도 반드시 그 회사를 겨냥해서 써야 한다”며 “건설워커에서 제공하는 '인사담당자 Q&A'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가 '소통'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갈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4월 하순으로 접어들면서 주요 건설사들이 앞 다퉈 인재채용에 나서고 있다. 건설워커에 따르면 대우엔지니어링, 롯데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호반건설 등이 정기공채 및 수시·상시채용 형태로 인재를 모집 중이다.
◆ 대우엔지니어링(www.dweng.co.kr)이 2009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 토목, 환경, 전기/전자/제어, 상경, 관리, 화공, 금속, 전산, 경영 등이며 3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롯데건설(www.lottecon.co.kr)이 그룹공채 형태로 상반기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학과(기술직/전문직무군의 경우 전공제한 있음)이며 30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job.lotte.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플랜트사업부문 경력사원도 별도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엔지니어링, 품질관리, 해외영업, 스케쥴러, 화공플랜트, 발전플랜트, 환경플랜트, 기타 산업플랜트 등이며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대우건설(www.dwconst.co.kr)이 해외 현장근로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알제리), 중기(카타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현대산업개발(www.hyundai-dvp.com)이 대기환경, 소음·진동 등 환경분야 기술인력을 모집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22일까지 방문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계룡건설산업의 계열사인 동성건설(www.dongsungco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직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4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유신코퍼레이션(www.yooshin.co.kr)이 설계, 감리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구조, 단지설계/공항, 상하수도, 수자원, 환경, 항만, 기계, 감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4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호반베르디움 브랜드로 알려진 호반건설(www.ihoban.co.kr)이 대졸 인턴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관리, 설비시공, 전기시공, 건축견적, 설비견적, 전기견적, 고객지원, 법무 등이며 인턴은 건축시공, 경영기획 부문으로 지원할 수 있다. 2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동호이엔씨(www.donghoenc.com)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건축설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흥우산업(www.heungwoo.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안전관리직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방문접수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 창조건축(www.cja.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시환경디자인 연구소 디자이너, 기획본부 홍보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남선건설(www.nsconst.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본사, 사무, 자재, 견적, 공무, 계약, 입찰, 토목, 측량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채용시까지 이메일, 건설워커온라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대유엔지니어링(www.daeyooeng.co.kr)이 토목현장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현장 공사 및 공무, 현장관리 등이며 이력서양식은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4일까지 이메일, 홈페이지 접수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이건창호(www.eagon.com)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설계, 공사관리, 기술영업, 연구소, 재무/회계/HR 등이며 26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이밖에도 영도건설산업, 엠코(현대차 계열사), 동양건설산업, 동부산업, 신구건설, 유탑엔지니어링, 현대중공업, 주원공영, 호멘토, 성보개발, 이테크건설, 효동건설, 광혁건설, 효동개발, 금도건설, 우원이알디 등이 수시·상시채용 형태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앤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건설·LIG엔설팅·동양건설산업 등 5월까지 채용 이어져 (0) | 2009.04.28 |
---|---|
건설워커, 채용정보 서비스 채널 확대 (0) | 2009.04.23 |
[건설워커] 건설업계 잇단 신규채용.. 활기 찾나 (0) | 2009.04.21 |
롯데알미늄·대우엔지니어링 등 이공계 채용 활발 (0) | 2009.04.21 |
[건설사 채용] 롯데건설·대우엔지니어링·동성건설 등 (0) | 2009.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