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앤이슈

'눈높이를 낮춰라' 중견·중소 건설사 채용 줄이어

by 건설워커 2009. 4. 7.

'눈높이를 낮춰라' 중견·중소 건설사 채용 줄이어
 
 

출처 건설워커 등록일자 2009-04-07  
 
대형 건설사 채용이 잠시 주춤한 가운데 대형사보다 대중적 인지도는 낮지만 건설업계에서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중견·중소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7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우미, 신일건업, 창조건축, 남영건설, 남선건설 등 업계에선 알아주는 중견·중소 건설사들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건설업은 업종 특성상 현장경력 중심의 실무형 인재를 선호한다“며 ”대형 건설사 입사도전과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면 일단 눈높이를 낮춰 중견·중소 건설사에서 경력을 쌓은 뒤 이를 징검다리 삼아 자신이 원하는 직장으로 이직을 노리는 ‘선(先)입사 후(後)이직’이 바람직한 취업전략"이라고 말했다.
 
◆ 우미린(lynn) 아파트의 우미(www.woomi.co.kr)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로 및 교량공사(소장급 포함), 토목공사, 공무, 건축견적, 토목견적 등이며 1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일건업(www.sienc.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분양영업, 건축시공, 토목, 현장공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3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창조건축(www.cja.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시환경디자인 연구소 디자이너, 기획본부 홍보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성엔지니어링(www.soosungeng.com)이 신입 및 경력사원, 기술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지반부(토질 및 기초설계, 터널설계)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5일까지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영건설(www.nyenc.com)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담당임원, 영업팀, 외주구매팀, 총무인사팀, 비서실, 법무팀, SOC사업팀, 개발사업팀, 건축팀, 토목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홈페이지,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남선건설(www.nsconst.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본사, 사무, 자재, 견적, 공무, 계약, 입찰, 토목, 측량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채용시까지 이메일, 건설워커온라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피에스테크(www.ps-tech.co.kr)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설계,토목시공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이나 건설워커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산컨설턴트(www.dasan93.co.kr)가 상반기 정기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지반공학, 도로, 구조, 조경, 도시계획및설계, 교통계획, 수자원, 환경, 감리, CAD, 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강릉건설(www.knco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현장 공사, 공무직과 건설현장 전기직, 기계직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5일까지 이메일, 건설워커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우공영(www.dongwoomc.co.kr)이 건설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무, 견적, 입찰, 공사관리, 수주영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건화(www.kunhwaeng.co.kr)가 인허가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나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5일(17:30)까지 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계룡건설산업, 흥우산업, 효진산업, 유니슨, 두손건설, 남해철강, 신성건설, 덕신하우징, 대경산업, 현대알루미늄, 성보개발 등이 공채 및 수시·상시채용 형태로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정보 및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